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드라마 리뷰] 더 글로리

by 이보영☆ 2023. 4. 26.
반응형

목차

  • 더 글로리 정보와 줄거리
  • 주인공들
  • 리뷰

 

더 글로리 정보와 줄거리

 

소혜교 비롯해서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김히어라 등 출연합니다. 안길호는 감독입니다. 범죄 드라마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청소년 관람 불가입니다. 이 드라마는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되었고, 2023년 3월 19일에 파트 2가 공개된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 공개 3일 만에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브라질 등 전 세계 71개 국 톱에 오르며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고등학생 때 동창들에게 괴로워하고 끔찍한 학대를 견뎌낸 지 몇 년이 지난 지금, 한 여성으로서 가해자들이 그들의 범죄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하기 위해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입니다. 더글로리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

문동은(송혜교 역)은 주인고입니다. 건축가를 꿈꿨지만 고등학교 시절 가난함을 이유로 폭력을 당하고 자퇴를 한 후 죽음힘을 최선을 다 해 교사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웃음을 잃었습니다. 과거의 무겁고 깊은 트라우마 때문에 미래가 보이지 않는 절망의 나날을 살아온 인물입니다. 항상 분노와 증오로 밝음 없는 시간을 버텨오면서 평생을 걸고 가해자와 방관자 모두에게 복수를 계획합니다. 주여정(이도연 역)은 남주인공입니다. 서울주병원 병원장 부부의 외동아들로, 동은 과는 정반대로 풍요로운 환경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반듯한 부모 밑에서 자라왔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환자 신분으로 입원한 강영천을 치료해 주려다 연천에게 목을 찔려 잔인하게 살해당하고 말았습니다. 영청은 감옥에 갇힌 뒤에도 지속적으로 아버지를 죽였을 때의 쾌락을 표현 담은 편지를 지속적으로 여정에게 보내왔습니다. 이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와 그에 대한 증오로 인해 자신의 옆에 항상 자신의 칼에 찔려 피투성이의 모습인 영천의 환상을 계속해서 달고 다니면서 집 안에 수십 개의 칼을 구비해 두고 있습니다. 아마도 문동은보다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위태로운 상태에 있습니다. 박연진 (임지연 역)은 메인 빌런입니다. 모든 걸 다 가진 외모부터 경제력까지, 남 부러울 것 없는 외동딸이며 자기중심적인 여자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가해한 주동자입니다. 자기 대신 화장실 청소를 할 것을 요구 아닌 강요했는데 문동은이 거절하니까 그때부터 신체적, 정신적으로 잔인한 폭력을 가합니다. 특히 끔찍한 행위는 고데기와 가리미로 동은의 팔다리를 지진 것이다. 정말 용서 못한 행위이다. 연진의 지휘를 주동자로 재준, 사라, 혜정, 명오로 구성된 갱단 동은을 학교 전체에서 공개적으로 왕따로 선언한 뒤 동은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무너졌습니다. 폭력을 못 견뎌서 동은이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서장은 연진 어머니의 동창이었고 신고가 실패했습니다. 잘 안 됐습니다. 강현남(연혜란)은 또 다른 폭력의 피해자입니다. 피해자이면서 명랑한 강현남은 문동은을 만나 삶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딸 선아 역시 엄마의 용기로 완전히 달리진 삶을 삽니다. 더 글로리 파트 2에선 이들의 행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전재준(박성훈)은 어디나 가도 눈에 띄고, 눈에 띄는 모든 순간 '갑'으로 살고 있는 재준이다. 상징색은 적색이고 상징 신체 부위는 눈입니다. 동은은 연진 패거리의 사회적 죽음을 원하기에 예솔이 재준에게 가게 하진 않는다는 복선으로도 보일 여지가 있다. 하도영(정성일)은 연진의 남편입니다. 동은의 복수를 위해 이용당하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일상에 스며든 동은으로 인해 아내 연진의 판도라의 상자를 마주하고 복수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됩니다.

 

더 글로리 해외반응과 나의 느낌

더 글로리 드라마에서 동은이 "언젠가 복수가 끝났을 때 연진이 옆에 아무도 남기지 않으려고요"라고 했습니다. 동은의 복수는 연진이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이 연진 버리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 지키고 싶은 것들이 모두 연진이 곁에서 사라지는 것이 목적입니다. 간단한 복수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매일 복수하기 위해 현실상에서 어떻게 삽니까? 구글에서 들어가 보면 외국인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송혜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꽤 많습니다. 평점이 좀 높습니다. 별 뭐 9개 10개 줍니다. K 드라마는 정말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보여준 폭력들은 청주에 어느 학교에서 정말 사실 발생한 일었던 것을 믿기지 않습니다. 피해자가 얼마나 가엾습니다. 앞으로 이런 학교 폭력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