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추천 외계인 E.T.

by 이보영☆ 2023. 5. 5.
반응형

 

정보와 수상

E.T. 외계인(또는 간단히 E.T.)은 1982년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 및 제작하고 멜리사 매티슨이 각본을 쓴 미국 공상과학 영화로, 외계인 E.T. 와 친구가 되는 소년 엘리엇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는 디 월리스, 헨리 토마스, 피터 코요테, 로버트 맥노튼, 드류 베리모어 등이 출연합니다. 엘리엇 역은 헨리 토마스(Henry Thomas), 엘리엇의 어머니 역은 월리스(Dee Wallace), E.T. 를 추적하는 정부 요원 역은 피터 코요테( Peter Coyote)가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즉시 블록버스터가 되어 <스타워즈>를 제치고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으며, 스필버그의 <쥬라기 공원>이 이를 뛰어넘기 전까지 11년 동안 그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역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인 E.T. 는 제5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최우수 시각효과, 최우수 음향, 최우수 음향 편집 등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새턴 어워드 5개 부문과 골든 글로브 어워드 2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1985년과 2002년 개봉 20주년을 기념하여 샷, 시각 효과, 추가 장면 등을 변경하여 재개봉한 후, 2022년 8월 12일 개봉 40주년을 맞아 IMAX로 재개봉합니다. 이영화는 문화적, 역사적, 미학적 중요성을 인정받아 1994년 미국 의회 도서관의 미국 국립 영화 등록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줄거리

한밤중에 외계 우주선이 지구에 불시착하면서 시작됩니다. 우주선에서 한 무리의 이상한 빛이 나는 존재들이 나타나 식물 표본을 채집하기 시작하지만 인간 과학자 무리의 등장으로 방해받습니다. 이어진 혼란 속에서 외계인 중 한 명이 남겨져 우주선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고, 우주선은 그를 두고 이륙합니다. 훗날 E.T.로 불리게 된 이 외계인은 근처 숲을 헤매다가 엘리엇이라는 어린 소년을 만나게 됩니다.  엘리엇(Henry Thomas 헨리 토마스)은 처음에는 외계인을 두려워하지만 곧 E.T. 가 평화롭고 친근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엘리엇은 일련의 몸짓과 소리를 이용해 E.T. 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고, 외계인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주선과 연락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약속합니다. 엘리엇은 E.T. 를 집으로 데려와 침실 옷장에 숨겨두고 인간 문화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고, E.T. 는 엘리엇의 방에서 발견한 텔레비전과 장난감에 매료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 특히 엘리엇과 그의 형제자매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엘리엇과 E.T. 가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정부는 외계인이 지구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찾기 위한 수색을 시작합니다. 엘리엇과 형 마이클, 여동생 걸리는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정부 요원들을 피해 E.T. 와 연락할 수 있는 우주선을 찾아 나서합니다. 이 팀은 가정용품을 이용해 통신 장치를 만들고 엘리엇과 E.T. 가 우주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결국 E.T. 의 동료 외계인들은 지구로 돌아와 근처 숲에 우주선을 착륙시키죠. E.T. 는 자신의 종족에게 돌아가지만 엘리엇과 그의 가족에게 슬픈 작별인사를 하기 전에는 돌아가지 않습니다. E.T. 는 동료 외계인들과 함께 우주선에 탑승하면서 엘리엇에게 자신이 항상 곁에 있을 것이며 결코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영화는 E.T. 의 우주선이 하늘로 날아오르고 엘리엇이 멀리 사라지는 우주선을 바라보는 장면으로 끝이 납니다.

 

리뷰

E.T. 는 우정과 인내를 다룬 가슴 따뜻한 영화입니다. 어린 소년과 호기심 많은 외계인의 눈을 통해 우리는 연결의 힘과 타인을 돕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엘리엇과 그의 가족은 처음에는 E.T. 와의 차이로 인해 그를 두려워하지만, 그 차이에도 불구하고 그를 사랑하게 된다는 점에서 수용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E.T. 는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의 심금을 울리는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영화입니다.우정과 수용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메시지로 세대를 초월해 계속해서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손가락에서 빛이 나는 E.T.의 이미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